평화통일 꿈꾸며 DMZ 걷는다 2014년 4월호
포커스 | DMZ평화걷기운동본부 창립총회
평화통일 꿈꾸며 DMZ 걷는다
순수비영리 민간단체인 ‘DMZ평화걷기운동본부’가 공식 출범했다. DMZ평화걷기운동본부(이하 DMZ걷기본부)는 지난 3월 14일 서울 청계천로 한국관광공사 3층 백두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DMZ관광(주) 및 <DMZ타임스>의 장승재 대표이사를 초대회장으로 선출했다.
장승재 회장은 “DMZ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뜻이 모여 ‘DMZ평화걷기운동본부’가 출범할 수 있었다.”며 “생명과 생태의 땅인 DMZ 보존에 힘쓰고,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접경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해야 할일이 너무나 많다. 지금보다 조금만 더 DMZ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DMZ를 사랑하는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여하는 DMZ걷기본부(cafe.naver.com/walkdmz)는 DMZ걷기를 통해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세계 유일의 DMZ를 국내·외적으로 알리는 민간차원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DMZ접경지역의 다양한 평화걷기코스 개발·보급 △DMZ제대로 알기 캠페인 △접경지역 꽃길 조성 △군장병 위문활동 등의 다양한 추진 사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총회에 참가한 DMZ걷기본부 회원들은 이날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여는 DMZ지킴이로서의 책임’이라는 제목의 5개항으로 구성된 결의문을 채택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