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길림성 10강 기업 … 제품 90% 이상 해외 수출 2012년 10월호
기획 | 2012 한·중학술회의
길림성 10강 기업 … 제품 90% 이상 해외 수출
길림트라이방직유한공사는 ㈜쌍방울이 중국 훈춘에 투자한 독자기업이다. 회사는 1995년 9월 26일 정식으로 등록하였고, 1997년 9월 30일 생산에 투입하였다. 총투자액은 5,900만달러, 등록자금은 2,810만달러이고, 토지점유 면적은 114,245㎡,건평 69,000㎡이다. 회사는 주로 면사, 원단, 내의를 생산하고 제품의 등록상표는 “트라이(TRY)”이다. 주요생산시설은 한국과 일본, 이탈리아, 독일 등의 선진설비를 갖추고 있다.
길림트라이는 1997년 수출허가증을 받았고 제품의 90%이상을 일본과 한국, 중동, 미주로 수출하고 있다. 중국 내에는 전문대리점을 설치하여 내수를 진행하고 있다. 몇 년간의 성장과 발전을 거쳐 생산능력이 확대되었고, 제품 품종이 증가하였으며 길림성 골간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기업의 발전 성장에 따라 길림성 10대 수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03년에는 길림성 10강 기업에 진출하였고, 2006년에는 ISO9001: 2000 인증을 통과하였다. 2007년에는 중국의 우수한 한국 독자기업에, 2009년에는 연변 10대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길림트라이는 인성화 관리를 견지하여왔고, 직원들의 급여를 매년 인상시키고 법에 따라 5대 보험에 참가시켜 장기근속을 유도해왔다. 특히 길림트라이는 교육을 중시하는 외자기업이다. 기술자와 소방안전원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진행하고 매년 소방훈련 및 기술자의 외부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매년 중간관리자 워크숍과 신입사원에 대한 OJT(On the Job Training)교육을 진행하고, 예절교육, 현장의 전반적 정황에 대한 훈련을 진행하였다.
인원관리 면에서는 연 2회 설문서를 작성하여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제때에 해결해주고 있다. 또한 명절이나 직원들의 생일 또는 입사기념일에 선물이나 상품권을 지불하여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외지 직원에게는 기숙사를 제공해주고 있고 식단은 다양한 메뉴로 수시로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현재 중국 내 여러 기업이 인원 모집 곤란을 겪고 있지만 길림트라이의 우수한 기업문화와 인성화 관리에 의해 길림트라이는 비교적 안정된 인원을 유지하고 있다.
길림트라이의 경영이념은 투명한 경영관리로 미래를 창조하고 고객을 중심으로 인재를 배양하는 것이다. 회사의 목표는 존경받고 신임받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회사는 현재 생산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원재료 가격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은 매년마다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디자인과 고가의 제품을 생산하여야만 고객의 시야에 맞출 수 있다. 훈춘경제합작구가 국제합작시범구로 선정되었기에 앞으로 무한한 발전공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와 더불어 회사도 발전할 것이다. 앞으로 전 직원이 단합하여 원가절감에 동참하고 생산을 늘리고 품질을 제고한다면 쌍방울은 반드시 훈춘에서 튼튼히 자리잡고 더욱 더 휘황한 앞날을 맞이할 것이다.
길림 트라이방직유한공사
댓글 0개